> Interest > 선택은 자유

선택은 자유

지난번 “잡스옹의 플래시에 대한 생각” 글에서  Adobe Flash에 대해 Apple은 안쓰겠다는 의견을 분명히 밝힌바 있는데, 최근 Adobe에서 이에 대응하는 광고와 홈페이지 글을 공개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 전면광고로 다음과 같이 광고를 내었으며, 언듯 보면 Apple에 대한 현실적인 대처로 보일지 모르지만 Adobe 홈페이지 Freedom of choice 를 보면 그 의미는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via http://twitpic.com/1nf066 (Posted on May 13, 2010 by estima7)

Adobe 홈페이지 Freedom of choice 의 주요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첫번째는
The truth about Flash : 플래시의 진실(?) 이야기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Touch : Flash Player 10.1에서는 완벽한 멀티처지 지원
Video : H.264 코덱지원
Performance : Flash Player 10.1에서 모바일 장치에서는 성능 향상을 위해 옵티마이징함
Security : 보안을 최우선으로 함
Openness : Flash Player의 핵심 엔진은 오픈 소스임

두번째는 Our thoughts on open markets : Adobe 창립자인 Chuck Geschke와 John Warnock의 오픈 마켓에 대한 이야기로 이전에 PostScript®, PDF도 오픈되어 사용되고 있며, 플래시도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될 것이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핵심은 다음 문장에 있습니다.

We believe that Apple, by taking the opposite approach, has taken a step that could undermine this next chapter of the web — the chapter in which mobile devices outnumber computers, any individual can be a publisher, and content is accessed anywhere and at any time.

In the end, we believe the question is really this: Who controls the World Wide Web? And we believe the answer is: nobody — and everybody, but certainly not a single company.

잡스옹의 결정에 Adobe의 구태의연한 변명으로 보이네요 .
선택은 자유이며, 앞으로의 플래시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Advertisements
카테고리:Interest 태그:, ,
  1. 2010/07/06 5:51 오전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1. 2010/05/15 2:47 오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